본 약관은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당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가입 신청 후 관리자가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다음과 같은 경우에 관리자는 회원 ID를 변경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통해 해지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자우편(E-mail) 등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관리자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관리자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관리자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관리자는 회원자격을 상실하고 등록이 말소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이나 댓글 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관리자는 책임이 없습니다.
1. 관리자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관리자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리자는 관련 법률에 어긋나지 않는 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목적이나 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관리자가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사항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6.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상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7. 관리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링크된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 이루어지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사이트가 보유합니다.
2. 회원정보는 회원탈퇴 전까지 보유합니다.
1. 이용자는 사이트별 특성에 따라 제공하는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관련 법령 및 사이트 별 특성에 따라 일정 기준에 따라 회원을 구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를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관리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리자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관리자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관리자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1. 관리자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사이트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해 임의의 삭제, 비방과 기타 광고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관리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관리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에 따릅니다.
4.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사이트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관리자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관리자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관리자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4. 관리자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E-mail)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 사이트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운영환경 및 정책의 변화에 따라 중지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제1항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에 따른 이용자의 기대이익 상실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관리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E-mail)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관리자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관리자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관리자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통합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통합회원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통합회원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관리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사이트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사이트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사이트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센터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사이트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6. 사이트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웹페이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기간, 송수신할 수 있는 게시물의 최대크기 등 일반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이트는 해당 관리자의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